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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패션리뷰]오가닉코튼의 선두주자 (주)케이준컴퍼니 강성문 대표
작성자 반디스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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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1-08-17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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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647
(주)케이준 컴퍼니는 국내 최초의 국제 유기섬유 인증 업체로서 2008년2009년 2년 연속으로
지식경제부 섬유산업 연합회가 후원하는‘대한민국 섬유소재대상’을 수상했다.
‘씨앗부터 제품까지 환경을 생각한 지속 가능한 섬유’ 추구라는 기업 모토로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오가닉 코튼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근 오가닉 코튼 자체브랜드인 반디스(www.vandis.kr)는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에서만
빛을 내는 발광생명체 반디에서 힌트를 얻었다.
반디의 속성인 청정함 유일성 순수함과 일치되는 자연친화적 섬유소재인 오가닉코튼의
쇼핑몰을 오픈하며 소비자와의 본격적인 만남을 통해 진정한 오가닉 코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케이준컴퍼니는 국내 오가닉 코튼시장도 섬유 전문지에서 추정한 바로는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OEM 방식의 영업에서 벗어나 국산 오가닉 코튼 전문 브랜드를
출시했다.
오는 6월 1일 정식 오픈하는 반디스 오가닉 (www.vandis.kr) 이 그것이다.
내년 초에는 당사 직영점도 오픈해서 오가닉 코튼 전문 브랜드 사업으로 다각화할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해외산 가짜 오가닉 코튼의 폐해를 막기 위해 국내 소비자에게
직접 오가닉 코튼의 제조 과정과 진위 판별할 수 있는 정보를 자사 사이트나
자사 쇼핑몰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청정 오가닉 코튼 전문쇼핑몰 ‘반디스’로 제2의 도약
무엇보다도 국내 오가닉 코튼 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반디스 오가닉 제품의 차별성은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다.
제품 제조의 전 과정에 대한 실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국제인증을 통해 국내 백화점 브랜드에
공급되는 검증된 기술력은 소비자에게 매니아 층 형성과 제 구매를 통해 그 인지도를 확산해
가고 있다.
해외 바이오들에게도 그 퀄리티를 인정받는 국내 최초의 토종브랜드인 오가닉 코튼은 다양한
패턴과 원단을 통해 오가닉코튼 의류시장의 다양성을 주도하고 있다.
초기에는 유아동복 위주로 원단을 공급했으나 최근 친환경 원단이 각광을 받으면서 아동복
내의 여성복 스포츠 웨어 골프웨어 아웃도어 캐쥬얼 침구 타올 등에 적합한 400 여가지
이상의 소재를 보유하고 있어서 수요층에 맞는 타겟 마켓팅을 실시하고 있다.
(주)케이준컴퍼니 강성문 대표이사는 “씨앗부터 제품까지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공정’을
추구하며 제품의 전 공정을 친환경으로 제작한 원단을 제조함으로써 원료 뿐만 아니라
공정 또한 친환경으로 제조한다는 국제 인증을 갖고 있다”고 자사의 특화된 경쟁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오가닉 코튼을 제조하는 업체들이 생김에 따라 오가닉 원면의 고급화를 통한
고품질 원단으로 차별성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미국 TEXAS 산 원면의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일본 시장 1위업체인 AVANTI 사와의 제휴를 통해 일본산 오가닉 원사를
사용하여 품질 다각화 및 고품질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오가닉 익스체이지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성인 티셔츠 한장을 만드는 데 농약이
17스푼 사용된다.
전세계 식물 재배지중 3%만 차지하는 목화밭이 전세계 농약의 25%와 제초제의 10%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천연 섬유인 목화가 환경을 파괴하는 아이러니한 현상이 생기고 있는 것이다.
초기에는 유아동복 위주로 원단을 공급했으나 최근 친환경 원단이 각광을 받으면서 아동복
내의 여성복 스포츠 웨어 골프웨어 아웃도어 캐쥬얼 침구 타올 등 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제 패션 브랜드 대세는 인체 친화적 오가닉 코튼 최근 환경오염으로 인한 아토피 및 각종
질환과 알레르기로 인해 오가닉 코튼 소재를 사용한 패션 브랜드에 주목할 때다.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가치 기준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강 대표는 “개인적인 웰빙 기준으로 봤을 때도 오가닉 코튼은 필요한 상품이지만 좀 더
거시적인 사회적 웰빙 기준으로 바라볼 때 내 자신이나 가족의 건강 뿐 아니라 지구 환경
오염을 방지하는 그린정책의 가치를 실현시키는 섬유”라고 밝혔다.
현재 케이준컴퍼니는 국내 유아복 브랜드(압소바 프레미에쥬르 파코라반 밍크뮤)와
아동복 뿐만 아니라 여성캐쥬얼( 제일모직 구호 코오롱 쿠아 이새 온앤온 등 ) 골프웨어인
먼싱웨어 슈페리어 침장 전문브랜드인 이브자리 닥스 등 40여개 이상의 브랜드에 공급 중
이다.
국내 최초로 유기 섬유 국제 인증업체인 당사는 국내에서는 아직 개척되지 않은 신시장인
친환경 소재를 통해 뉴 패러다임을 구축 매년 200% 이상의 신장율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씨앗부터 제품까지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공정’ 을 추구하며 제품의 전 공정을
친환경으로 제작한 오가닉 코튼을 생산 전문업체로 소재를 의류에서 용품까지 전 품목으로
확대해 유아복 업계는 물론 성인복과 리빙 제품까지 다양한 실 생활 용도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한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그동안 일본은 오가닉 코튼의 독무대였지만 케이준컴퍼니의 오가닉 코튼 제품은 디자인
기획력과 컬러 직조 및 패턴 개발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월등하다.
현재 오가닉 코튼은 일본시장은 물론 해외에 수출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국내 및
해외 전시회에 적극 참가해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토종 오가닉 코튼 브랜드 반디스의 가치는 소비자의 직접 착용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

출처 : 시이오뉴스/오은서 기자 oes@ceo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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